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초등임용 2차 공통지역 응시자 분들을 위해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본을 탑재합니다.
👇 초등임용 영어 공통 출제 지역 보기
최초 글 작성 시점에서
서울, 경기, 세종, 대구 이외의 지역은
평가원에 의뢰하여 초등임용 2차
영어 문제를 출제하고 있습니다.
변경사항 있을 경우 댓글 통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최초 작성 시점 기준
2016~2023학년도 기출을 탑재,
(+ 2024 경기 영수실 기출 업데이트 완료)
추가되는 이후 기출의 경우
본 글에 댓글을 통해 링크 남기겠습니다.
답안의 경우, 테크니컬 초등임용 연구소 카페의
실연나눔(영)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면접 기출 역시 복기되어 있으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3.12.05 - [초등임용/2차] -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면접 기출 복기
목차를 통해 빠른 이동 가능합니다.
📄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목차
※ 이후 추가 기출은 댓글 통해 공지합니다.
2016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When Is Your Sports Day?
🔮 대상
6학년
🔮 주요 표현
When is your sports day?
It's November 10th.
🔮 실연 조건
1. 놀이 중심수업으로 전개 단계의 활동 2와 활동 3을 실연하시오.
2. 2가지 이상의 수업 형태를 활용하시오. (개별, 짝, 모둠, 전체 등)
3. 듣기와 말하기 능력 신장을 위한 수업을 실연하시오.
4. 교사의 긍정적 피드백이 드러나도록 실연하시오.
[2016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17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What Time Is It?
🔮 대상
4학년
🔮 주요 표현
I go to school at 8 o'clock.
🔮 활동 전개
∙활동 1 - 단어 학습
∙활동 2 - Read Aloud
∙활동 3 - Read and Play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의 활동 2와 활동 3을 실연하시오.
2.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이해도를 확인하는 발문을 사용하시오.
2. 2가지 이상의 수업 형태를 활용하시오. (개별, 짝, 모둠, 전체 등)
3. 2가지 이상의 수업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하시오.
[2017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18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Where Are You From?
🔮 대상
5학년
🔮 주요 표현
Where are you from?
I'm from ~.
🔮 사용 가능한 어휘
America / Brazil / Canada / China
India / Japan / Korea
🔮 스토리텔링
Many people gathered to watch the Pyeongchang Olympics.
∙Mina: The speed skating has begun. She is really fast. Do you know who she is?
∙Kate: Sorry, I don't know.
∙Tao: I know her! She is Alka. She is from Canada.
∙Mina: Thanks for telling me. Where are you from?
∙Tao: Hello, my name is Tao. I am from China. Where are you from?
∙Mina; My name is Mina. I am from Korea. Nice to meet you.
∙Tao: Nice to meet you, too.
🔮 실연 조건
1. 도입 단계의 동기유발부터 전계 단계의 활동 1, 활동 2까지 실연하시오.
2. 전계 단계의 활동 1에서 듣기 전, 중, 후에 따른 지도를 실연하시오.
3. 전계 단계의 활동 1에서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내용 이해 확인 질문을 하시오.
4.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듣고 과제를 수행하도록 실연하시오.
5. 긍정적 상호작용이 드러나도록 실연하시오.
6. 2가지 이상의 수업 형태를 활용하시오. (개별, 짝, 모둠, 전체 등)
7. 2가지 이상의 수업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하시오.
[2018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19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How's the Weather?
🔮 대상
3학년
🔮 주요 표현
How's the weather?
It's ~.
🔮 사용 가능한 어휘
cloudy / raining / snowy / sunny / windy
🔮 자료 1
추운 겨울날 오전, Tony와 Sumi가 집에서 함께 놀고 있었습니다.
∙Tony: How's the weather?
∙Sumi: It's raining.
∙Tony: Oh, no!
시간이 흐르고 오후가 되었습니다.
∙Tony: How's the weather?
∙It's snowing.
∙Tony: Wow, good!
Tony와 Sumi는 밖으로 나가 눈싸움을 하기로 했습니다.
🔮 자료 2
How's the weather? It's sunny.
How's the weather? It's cloudy.
How's the weather? It's windy. It's windy today.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의 활동 1, 활동 2, 활동 3까지 실연하시오.
2. 전계 단계의 활동 1에서 <자료 1>을 활용하고, 이해도를 확인하는 발문을 사용하시오.
3.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자료 2>를 활용하여 노래 또는 찬트를 하고 어울리는 동작을 구현하시오.
4.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듣기, 말하기 통합 활동을 하시오.
5. 학생과의 상호작용이 드러나도록 실연하시오.
6. 내용 이해 확인 질문을 하시오.
7. 2가지 이상의 수업 형태를 활용하시오. (개별, 짝, 모둠, 전체 등)
8. 수업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하시오.
[2019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20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What Do You Want to Be?
🔮 대상
5학년
🔮 주요 표현
What do you want to be?
I want to be a soccer player.
I like to play soccer.
I like making a robot.
🔮 사용 가능한 어휘
painter / photographer / pianist
police officer / scientist / soccer / soccer player
help people / take a photo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의 활동 1, 활동 2까지 실연하시오.
2.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읽기, 쓰기 통합 활동을 하시오.
3.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읽기, 말하기 통합 활동을 하시오.
4. 학생과의 상호작용이 드러나도록 실연하시오.
5. 각 활동에서 내용 이해 확인 질문을 하시오.
6. 2가지 이상의 수업 형태를 활용하시오. (개별, 짝, 모둠, 전체 등)
7. 수업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하시오.
[2020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21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Is This Your Bag?
🔮 대상
4학년 24명
🔮 주요 표현
Is this your ~?
Yes, It's mine. / No, It's not mine.
🔮 사용 가능한 어휘
eraser / hat / pen / pencil / shoe
🔮 활동 전개
∙활동 1 - Listen and Say
∙활동 2 - Talk and Talk
∙활동 3 - Work Together
🔮 자료 1
∙Dasom: Tom, Is this your hat?
∙Tom: No, It's not mine. My hat is red.
∙Mina: Oh, It's mine.
🔮 자료 2
∙Mina: (신발 한 짝을 보며) Tom! Is this your shoe?
∙Tom: Yes, It's mine.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를 수업 실연하시오.
2. 활동 1에서 <자료 1>과 <자료 2>를 활용하시오.
3. 활동 1에서 의문문의 억양에 대한 듣기 활동을 전개하시오.
4. 활동 2에서 유도된 말하기 활동을 전개하시오.
5. 활동 3에서 실물을 활용한 활동을 전개하시오.
6. 활동 3에서 자기평가 또는 동료평가를 실시하시오.
7. 학생 수준을 고려한 교실영어를 사용하여 실연하시오.
[2021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22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What Day Is It?
🔮 대상
4학년 24명
🔮 주요 표현
What day is it?
It is ~.
🔮 사용 가능한 어휘
Sunday / Monday / Tuesday / Wednesday
Thursday / Friday / Saturday
🔮 활동 전개
∙활동 1 - Read and Talk
∙활동 2 - Read and Writing
∙활동 3 - Work Together
🔮 자료
[낱말카드]
Sunday / Monday / Tuesday / Wednesday
Thursday / Friday / Saturday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를 수업 실연하시오.
2. 활동 1에서 읽기, 말하기 통합 활동을 하시오.
3. 활동 1에서 <자료>를 활용하시오.
4. 활동 2에서 읽기, 쓰기 통합 활동을 하시오.
5. 활동 2 또는 활동 3에서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시오.
6. 활동 3에서 학생 주도적인 모둠별 협력적 쓰기 활동을 하시오.
[2022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23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Do You Like Apples?
🔮 대상
3학년 24명
🔮 학습 목표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낱말을 읽고 쓸 수 있다.
🔮 주요 표현
Do you like apples?
I like apples.
Yes, I do. / No, I don't.
🔮 사용 가능한 어휘
apple / fish / milk / potato / salad
🔮 활동 전개
∙활동 1 - Let's ABC
∙활동 2 - Let's Read
∙활동 3 - Work Together
🔮 자료
[낱말카드]
apple / fish / milk / potato / salad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의 활동 2부터 활동 3까지 실연하시오.
2. 전개 단계의 활동 2에서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과 낱말을 읽는 홛동을 하시오.
3.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학생들이 낱말의 철자와 소리의 관계를 인식하도록 하시오.
4.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순회 지도를 통해 학생이 쓴 낱말의 철자 오류에 대한 명시적 지도를 하시오.
5.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철자를 잘못 쓴 학생에게 교정적 피드백을 제공하시오.
6.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학생 주도적인 모둠별 협력적 쓰기 활동을 하시오.
7. 학생 수준을 고려한 교실영어를 사용하여 실연하시오.
[2023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2024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LESSON She has short curly hair.
🔮 대상: 6학년 24명
🔮 학습 목표
∙외모와 옷차림을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묘사할 수 있다.
∙외모와 옷차림을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외모와 옷차림을 나타내는 짧은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주요 표현
She has long curly hair.
🔮 사용 가능한 어휘
straight / long / short / yellow / green / hat / sweater / pants
🔮 활동 전개
∙활동 1 – Before you read
∙활동 2 – Let’s read
∙활동 3 – After you read
🔮 자료
<My family>
My mom has long straight hair.
She likes green.
She is wearing a green sweater.
My dad has short curly hair.
He likes black.
He is wearing black pants.
My brother has short straight hair.
He likes yellow.
He is wearing a yellow shirt.
My dog has long curly hair.
She likes blue.
She is wearing a blue hat.
I love my family.
🔮 실연 조건
1. 전계 단계의 활동 2부터 활동 3까지 실연하시오.
2. 전개 단계의 활동 2에서 <자료>를 활용하여 소리 내어 읽기 활동을 실연하시오.
3. 전계 단계의 활동 2에서 <자료>에 대한 내용 이해 발문을 사용하시오.
4.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짧은 문장을 완성하는 활동을 실연하시오.
5. 전계 단계의 활동 3에서 학생 활동 과정을 확인하는 발문을 사용하시오.
6. 학생 수준을 고려한 교실영어를 사용하여 실연하시오.
[2024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초등임용 > 2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임용 경기 심층면접 기출 복기 (1) | 2023.12.11 |
---|---|
초등임용 서울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3) | 2023.12.11 |
초등임용 경기 영어수업실연 기출 복기 (1) | 2023.12.09 |
초등임용 서울 영어면접 기출 복기 (1) | 2023.12.09 |
초등임용 공통지역 영어면접 기출 복기 (2) | 2023.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