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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임용/암기 프로그램

초등임용 실과 내체표 박스 퀴즈 2022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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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임용 실과 내체표 박스 퀴즈입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 반영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

 

📄 초등임용 실과 내체표 박스 퀴즈

2022 개정 실과 내용체계표

 

⚙️ 초등임용 암기 프로그램

전체 암기 프로그램

 

📄 초등임용 교육과정 원문 암기펜

1. 인스타그램 @tech_imgo 

2. 테크니컬 카페 

 

 

2022 개정 초등임용 실과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1) 인간 발달과 주도적 삶

핵심 아이디어 인간 발달에 대한 이해는 자립적인 삶을 이끌고 타인과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기초가 된다.
일상에서 직면하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은 개인 및 가족의 긍정적 발달과 행복한 일상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게 한다.
일상에서 직면하는 상호 존중협력적 소통에 기반한 관계맺음의 경험은 건강한 대인 관계를 확장하는 밑거름이 된다.
정일과 생활 습관은 변화하는 일상에서 개인 및 가족의 요구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게 하면서 생활방식진로를 스스로 개척하고 성장하기 위한 바탕이 된다.
범주 내용 요소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2) 생활환경과 지속가능한 선택

핵심 아이디어 삶의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인간이 경험하는 생활자원의 제한성은 개인과 가족의 관리능력을 요구한다.
생활의 기본 조건으로서 의식주 생활의 수행능력을 갖추는 일은 창의적이고 가치 있는 삶을 설계하고 영위할 수 있는 기초가 된다.
변화하는 생활환경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개인과 가족의 책임 있는 행동을 통해 소비자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지속가능한 선택을 지향하는 것은 현재 생활공동체와의 공존과 함께 미래 세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책임 있는 행동이다.
범주 내용 요소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3) 기술적 문제해결과 혁신

핵심 아이디어 기술은 인간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혁신적인 문제 해결 활동으로 인류 문명을 주도하고 사회문화경제 등에 바람직한 영향을 끼치도록 활용되어야 한다.
인간은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발명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며, 지식재산에 대한 보호 및 발명과 혁신은 기술의 가치를 높인다.
창의적인 제품의 개발은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며,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설계 활동 및 다양한 재료와 도구의 활용이 필요하다.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수송 수단은 자원의 고갈과 환경 문제를 극복하는 대안이며, 혁신적 수송 수단물류 체제 구축은 제품의 효율적인 수송을 가능하게 한다.
범주 내용 요소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4) 지속가능한 기술과 융합

핵심 아이디어 건설기술은 쾌적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설계시공유지관리 방법을 적용하고 있으며, 다른 산업의 수행을 위한 기반 요소로서 가치를 가진다.
로봇은 기계요소, 전기전자 등의 하드웨어와 이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로 구성되며, 여러 가지 기술과 지식이 적용된 첨단 융합기술의 산물로서 사회 각 분야에 활용된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시공간 극복을 통해 정보와 문화의 교류 및 세계화에 기여해왔으며,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인간을 새로운 영역으로 이끈다.
생명기술은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발달하고 있으며, 식량자원의 활용과 농업의 순환체험은 지속가능한 미래생활을 위한 기초가 된다.
범주 내용 요소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5) 디지털 사회와 인공지능

핵심 아이디어 프로그래밍은 디지털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는 디지털 데이터이며, 문제 해결을 위한 명령은 명확한 절차가 필요하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능을 모방하여 만든 프로그램 시스템으로 생활 속의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
범주 내용 요소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5) 디지털 사회와 인공지능영역은 실과 내 정보 교육을 위한 17차시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중학교 1~3학년 정보 교과와 연계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