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임용 음악 내체표 박스 퀴즈입니다.
전면 2022 교육과정 반영
문화유산 → 국가유산 개정 반영
📄 초등임용 음악 내체표 박스 퀴즈
⚙️ 초등임용 암기 프로그램
📄 초등임용 교육과정 원문 암기펜
Ⅰ. 2022 개정 음악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1. 음악 연주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음악은 고유한 방식과 원리에 따라 인간의 느낌, 생각, 경험을 다양한 소리의 어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개인적 혹은 협력적 음악 연주는 인간의 감수성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라 다양한 행위 과정으로 나타난다. ⋅인간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음악 매체와 표현 방법을 활용하여 함께 경험하며 소통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2. 음악 감상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 음악은 고유한 방식과 원리에 따라 다양한 속성을 청각적 형태로 구현한 것이다. ⋅ 음악적 수용과 반응은 인간의 감수성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 인간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음악 경험을 통해 미적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공감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3. 음악 창작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음악은 고유한 방식과 원리에 따라 인간의 무한한 상상과 가능성을 탐구하여 만들어낸 것이다. ⋅개인적 혹은 협력적 음악 창작은 인간의 감수성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라 다양한 과정과 결과물로 나타난다. ⋅인간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음악을 구성하며 기여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Ⅱ. 2022 개정 음악 개체표 암기 프로그램
15 개정과 동일!
구분 | [초등학교 3∼4학년] | [초등학교 5∼6학년] |
리듬 |
|
|
가락 |
|
|
화성 | ⋅소리의 어울림 |
⋅주요 3화음 ⋅다양한 소리의 어울림 |
형식 | ⋅형식(메기고 받는 형식, ab 등) | ⋅형식(긴자진 형식, 시조 형식, aba, AB 등) |
셈여림 | ⋅셈여림 | ⋅셈여림의 변화 |
빠르기 | ⋅빠르기/한배 | ⋅빠르기의 변화/한배의 변화 |
음색 | ⋅목소리, 물체 소리, 타악기의 음색 | ⋅관악기, 현악기의 음색 |
'초등임용 > 암기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임용 체육 내체표 박스 퀴즈 (3) | 2024.08.04 |
---|---|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8.03 |
초등임용 영어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5.31 |
초등임용 수학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5.07 |
초등임용 국어 내체표 박스 퀴즈 (5) | 2024.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