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입니다.
25 초등임용고시(24년 11월 1차) 수험생 분들은
3~4학년은 22개정, 5~6학년은 15개정!
이후 수험생 분들은 전체 학년 22개정입니다 :)
📄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
⚙️ 초등임용 암기 프로그램
📄 초등임용 교육과정 원문 암기펜
Ⅰ. 2022 개정 미술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1. 미술 미적 체험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미적 체험은 감각을 깨워 미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하며 미적 가치를 발견하도록 한다. ⋅대상과 현상을 관찰하고 지각하는 경험은 앎을 확장하고 자신을 성찰하게 한다. ⋅이미지에 대한 비판적 이해는 시각적 소통과 문화적 참여의 토대가 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2. 미술 표현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표현은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시각화하는 창의적 사고와 성찰의 순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발상은 아이디어와 주제를 발전시키고 표현의 토대가 된다. ⋅작품 제작은 표현 재료와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선택하고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적 성취를 경험하게 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3. 미술 감상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감상은 다양한 삶과 문화가 반영된 미술과의 만남으로 자신과 공동체의 문화를 이해하게 한다. ⋅작품의 내용과 형식에 관한 맥락적 이해와 비평은 미적 판단 능력을 높인다. ⋅감상은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여 삶에서 미술 문화의 다원적 가치를 존중하도록 한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이해] |
|
|
[과정⋅기능] |
|
|
[가치⋅태도] |
|
|
Ⅱ. 2015 개정 미술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 테크니컬 미니북 2501판 p. 99]
25 초등임용(24년 11월 1차) 수험생만 해당!
영역 | 핵심 개념 | 내용 요소 | 기능 |
5∼6학년 | |||
체험 | 지각 | 자신과 대상 |
|
소통 | 이미지와 의미 | ||
연결 | 미술과 타 교과 | ||
표현 | 발상 | 소재와 주제 |
|
발상 방법 | |||
제작 | 조형 원리 | ||
표현 방법 | |||
제작 발표 | |||
감상 | 이해 | 작품과 배경 |
|
비평 | 작품의 내용과 형식 | ||
감상 방법 |
'초등임용 > 암기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임용 실과 내체표 박스 퀴즈 2022 개정 (8) | 2024.08.04 |
---|---|
초등임용 체육 내체표 박스 퀴즈 (3) | 2024.08.04 |
초등임용 음악 내체표 박스 퀴즈 (11) | 2024.06.01 |
초등임용 영어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5.31 |
초등임용 수학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