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초등임용/암기 프로그램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


네이버 밴드 공유 카카오톡 공유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입니다.

25 초등임용고시(24년 11월 1차) 수험생 분들은

3~4학년은 22개정, 5~6학년은 15개정!

이후 수험생 분들은 전체 학년 22개정입니다 :)

 

📄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

Ⅰ. 2022 개정 미술 내용체계표

Ⅱ. 2015 개정 미술 내용체계표

 

⚙️ 초등임용 암기 프로그램

전체 암기 프로그램

 

📄 초등임용 교육과정 원문 암기펜

1. 인스타그램 @tech_imgo 

2. 테크니컬 카페 

 

 

Ⅰ. 2022 개정 미술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1. 미술 미적 체험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미적 체험은 감각을 깨워 미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하며 미적 가치를 발견하도록 한다.
대상과 현상을 관찰하고 지각하는 경험은 앎을 확장하고 자신을 성찰하게 한다.
이미지에 대한 비판적 이해는 시각적 소통문화적 참여의 토대가 된다.
범주 내용 요소
3~4학년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2. 미술 표현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표현은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시각화하는 창의적 사고성찰의 순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발상은 아이디어와 주제를 발전시키고 표현의 토대가 된다.
작품 제작은 표현 재료와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선택하고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적 성취를 경험하게 한다.
범주 내용 요소
3~4학년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3. 미술 감상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감상은 다양한 삶과 문화가 반영된 미술과의 만남으로 자신과 공동체의 문화를 이해하게 한다.
작품의 내용과 형식에 관한 맥락적 이해와 비평은 미적 판단 능력을 높인다.
감상은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여 삶에서 미술 문화의 다원적 가치를 존중하도록 한다.
범주 내용 요소
3~4학년 5~6학년
[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Ⅱ. 2015 개정 미술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 테크니컬 미니북 2501판 p. 99]

25 초등임용(24년 11월 1차) 수험생만 해당!

 

영역 핵심 개념 내용 요소 기능
5∼6학년
체험 지각 자신과 대상
소통 이미지와 의미
연결 미술과 타 교과
표현 발상 소재와 주제
발상 방법
제작 조형 원리
표현 방법
제작 발표
감상 이해 작품과 배경
비평 작품의 내용과 형식
감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