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임용 영어 내체표 박스 퀴즈입니다.
2025 초등임용(24년 11월 시험) 수험생 분들은
3~4학년은 22개정, 5~6학년은 15개정을,
이후 수험생 분들은 전체 학년 22개정을 보세요!
📄 초등임용 영어 내체표 박스 퀴즈
⚙️ 초등임용 암기 프로그램
📄 초등임용 교육과정 원문 암기펜
Ⅰ. 2022 개정 영어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1. 영어 이해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의사소통 목적과 상황에 맞게 배경지식을 활용하고 관점, 목적과 맥락을 파악함으로써 담화나 글을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적절한 사고 과정 및 전략을 활용하여 담화나 글의 의미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담화나 글을 이해하는 활동은 협력적이고 포용적으로 화자나 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태도를 길러 준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 이해 |
언어 |
⋅쉽고 간단한 단어, 어구, 문장의 소리, 철자, 강세, 리듬, 억양
⋅[별표 2] 의사소통 기능과 예시문 ⋅[별표 3] 기본 어휘 관련 지침에 따른 학습 어휘 수 300단어 이내 ⋅[별표 4] 초등학교 권장 언어 형식 |
⋅간단한 단어, 어구, 문장의 강세, 리듬, 억양
⋅[별표 2] 의사소통 기능과 예시문 ⋅[별표 3] 기본 어휘 관련 지침에 따른 학습 어휘 수 300단어 이내 ⋅[별표 4] 초등학교 권장 언어 형식 |
⋅이야기나 서사 및 운문(동화, 그림책, 만화, 노래, 시 등)
⋅친교나 사회적 목적의 담화와 글(대화, 편지, 이메일 등) ⋅정보 전달⋅교환 목적의 담화와 글(표지판, 메모, 묘사, 안내 등) |
⋅이야기나 서사 및 운문(동화, 그림책, 만화, 노래, 시, 일기 등)
⋅친교나 사회적 목적의 담화와 글(대화, 편지, 초대장, 이메일 등) ⋅정보 전달⋅교환 목적의 담화와 글(공지, 안내, 묘사, 설명, 광고 등) ⋅의견 전달⋅교환이나 주장 목적의 담화와 글(포스터, 감상문 등) |
||
맥락 |
⋅[별표 1] 소재
⋅자기 주변 주제 ⋅간단한 의사소통 상황 및 목적 ⋅다양한 문화권에 속한 사람들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방식 |
⋅[별표 1] 소재
⋅일상생활 주제 ⋅일상적인 의사소통 상황 및 목적 ⋅다양한 문화권에 속한 사람들의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방식 |
|
과정⋅기능 |
|
|
|
가치⋅태도 |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듣거나 읽으며 즐기는 태도 ⋅상대의 감정을 느끼고 공감하는 태도 ⋅다양한 문화와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태도 |
2. 영어 표현 내용체계표 (2022 개정)
핵심 아이디어 | ⋅의사소통 목적과 상황에 맞게 적절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을 담화나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적절한 사고 과정 및 전략을 활용하여 의미를 표현하거나 교환한다. ⋅담화나 글로 표현하는 활동은 다양한 문화와 관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포용적으로 상호 소통하며 의미를 표현하거나 교환하는 태도를 길러 준다. |
||
범주 | 내용 요소 | ||
3~4학년 | 5~6학년 | ||
지식⋅ 이해 |
언어 | (이해 영역과 동일) | |
맥락 | |||
과정⋅기능 |
|
|
|
가치⋅태도 | ⋅말하기와 쓰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대화 예절을 지키고 협력하며 의사소통 활동에 참여하는 태도 |
Ⅱ. 2015 개정 영어 내체표 암기 프로그램
[📕 테크니컬 미니북 2501판 p. 64]
2025 초등임용(24년 11월 시행) 수험생만 해당!
영역 | 핵심 개념 |
내용 요소 | 기능 |
5~6학년 | |||
듣기 | 소리 | ∙알파벳, 낱말의 소리 ∙강세, 리듬, 억양 |
식별하기 |
어휘 및 문장 | ∙낱말, 어구, 문장 | 파악하기 | |
세부 정보 |
∙주변의 사람, 사물 ∙일상생활 관련 주제 ∙그림, 도표 |
파악하기 | |
중심 내용 |
∙줄거리
∙목적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맥락 | ∙일의 순서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말하기 | 소리 |
∙알파벳, 낱말
∙강세, 리듬, 억양 |
모방하기 |
어휘 및 문장 | ∙낱말, 어구, 문장 | 모방하기 표현하기 적용하기 |
|
담화 |
∙자기소개
∙지시, 설명 ∙주변 사람, 사물 ∙주변 위치, 장소 |
설명하기 표현하기 |
|
∙인사
∙일상생활 관련 주제 ∙그림, 도표 ∙경험, 계획 |
설명하기 표현하기 |
||
읽기 | 철자 |
∙알파벳 대소문자
∙낱말의 소리, 철자 ∙강세, 리듬, 억양 |
식별하기 적용하기 |
어휘 및 문장 |
∙낱말, 어구, 문장 | 파악하기 | |
세부 정보 |
∙그림, 도표
∙일상생활 관련 주제 |
파악하기 | |
중심 내용 |
∙줄거리, 목적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맥락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함축적 의미 |
추론하기 | ||
쓰기 | 철자 | ∙알파벳 대소문자 | 구별하기 적용하기 |
어휘 및 어구 |
∙구두로 익힌 낱말, 어구
∙실물, 그림 |
모방하기 적용하기 |
|
문장 |
∙문장부호
∙구두로 익힌 문장 |
표현하기 적용하기 |
|
작문 | ∙초대, 감사, 축하 글 | 표현하기 설명하기 |
'초등임용 > 암기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임용 미술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8.03 |
---|---|
초등임용 음악 내체표 박스 퀴즈 (11) | 2024.06.01 |
초등임용 수학 내체표 박스 퀴즈 (0) | 2024.05.07 |
초등임용 국어 내체표 박스 퀴즈 (5) | 2024.05.07 |
초등임용 통합 모형 박스 퀴즈 2022 개정 (2) | 2024.05.06 |